리모콘(리모컨) 어플 이걸로 끝!

오늘도 어김없이 시작되는 우리집 리모콘 전쟁. 요즘에는 티비자체의 리모콘과 KT나 LG U+같은

IPTV의 리모콘이 따로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티비 시청을 위해서는 대부분 IPTV의 리모콘을

이용하면 되지만 어떤 동작들, 예를 들어 외장하드같은 외부기기가 잘 작동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

그럴땐 또 TV 리모콘을 사용해야 하지.

 

불편하다.

 

 

더군다나 요즘엔 우리 아들이 리모콘을 여기저기에... 거실에서 쓰는 리모콘만 해도..

 

 

 

삼성 스마트 TV.

IPTV는 LG U+를 보고 있기 때문에 리모콘은 2개를 쓴다.

 


 

 

 

삼성 에어컨.

요즘 날씨엔 에어컨이 없었으면 어땠을까 상상만 해도 끔찍하다.


 


 

 

LG 오디오.

CD, 라디오, USB 모두 들을 수 있고,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도 되는 만능 오디오다.

 


 

이 많은 리모콘들을 하나의 리모콘에 통합해서 쓰고 싶다..

는 생각은 많이 했었다. 혹시 그런 어플은 없을까? 찾아본다.


 

 

 

 

 

 

있다!! 이름은 '마이 리모콘'

 

 

대기업 제조사는 물론, 다양한 중소기업들의 여러가지 제품들의 리모콘을 제공한다. 사용법도 간단한데, 정확히 모델명이 일치하지 않더라도 작동이 되는지 테스트를 해보고 리모콘을 등록해서 사용하면 된다.

방식은 적외선 방식이란다. 내 폰은 갤럭시 노트4이고, 와이프 폰은 아이폰 6+인데, 아이폰도 되는지 확인해 본다.

 

헉.. 아이폰에도 똑같이 어플은 있다. 그런데 동작이 안된다. 무슨 '동글이'가 있어야 한단다. 적외선 방식을 지원하지 않는가 보다. 편하게 쓸려고 어플을 까는건데 무슨 동글이 머시기인지 말같지 않은 소리..

 

아이폰으로는 걍 쓰지 마라.

 

 

 

삼성 TV도 등록하고


 

 

LG U+ 리모콘도 등록했다. 이걸로 사실 다 된다.


 

 

에어컨은 주구장창 켜 놓을 수 없기 때문에 (전기세 폭탄. 기업용 전기나 비싸게 받지 거지같은..) 자주 껐다 켜야 하는데, 작동이 잘 된다.

 


 

마지막으로 LG 오디오. 거실에 있는 공기청정기(아이큐 AIR) 리모콘은 못찾았다. 다시 천천히 찾아봐야 겠다. 근데 없는듯. 흔히 사용하는 삼성이나 엘지 제품들은 다 있을거다.


사용하는데 약간의 불편(?) 이라면 가끔 광고창이 뜬다는 것. 물론 유료결재를 하면 광고는 없어지지만 사용에 큰 불편이 아니므로 그냥 사용할것이다. 이렇게 모든 리모콘은 높은 선반위에 놓아 아들의 손에 닿지 않게 하고 리모콘 전쟁에서 해방됐다. 매우 강추.



 



TAGS.

Comments